2025년 고등학교 선택
서부학군 고등학교 경쟁이 치열한 이유
중학교 최상위권 학생은 과학고, 영재고, 전국자사고에 진학을 합니다. 하지만 2025년 고등학교 진학부터 지역 출신 중학교 학생만이 상산고, 민사고, 천안북일고 등의 전국 자사고를 지원해 지역 의대 지원 가능 합니다.(대학의 지역인재 전형 지원은 고등학교 3년이 아닌, 중학교를 포함한 6년)
서울지역은 하나고등학교 1개 입니다. 서울 지역의 최상위권 학생들은 이제는 일반고등학교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 입니다.
그런데,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양천구 지역의 최상위권이 아닌, 상위권 학생들은 고민이 생겼습니다. 내가 우리 지역에서 고등학교 1학년 10%이내, 1등급을 받을 수 있을까? 서부학군으로 이사를 가면 최상위권 또는 10%에 들어갈 수 있을까?
Slack으로 재원생 고등학생이라고 메일을 보내서 가입 후, 다른 지역 중학교 3학년 학부모인데 혹시 유료 상담이 가능하냐고 물어보는 학부모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
지금도 서부학군 고등학교에서 공부를 스스로 할 수 있는 중학교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학생은 25%(예일여고, 대성고 기준) 4명중 1명 입니다.
나머지 학생은 고등학교 1학년이 지나면 현실을 알게 됩니다.
25% 학생도 3가지로 극명하게 구분이 됩니다.
뉴타운(신도중, 진관중)출신 / 기존 은평구 출신 / 외부 지역 출신
2025 고등학교 1학년 이 비율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중학교 3학년 학부모님은 서부학군 고등학교에서 경쟁자가 누구인지 확실하게 파악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