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지원 전형 결정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1학년을 위해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중간고사 준비 때문에 중간고사 이후 교육 예정인데 요즘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선택과목의 질문이 많습니다.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까요? 저는 이 질문에 먼저 대입 수시지원 전형을 먼저 결정하는 필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2021년 대입 작년까지는 학생부종합의 인원이 많았지만 2022년 부터 정시의 증가 특히 학생부교과의 추천전형이 증가 하면서 학생은 수시 지원 전략을 만들고 선택과목을 결정해야 합니다. 국민대학교 2021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내신의 차이는 0.3등급 정도 입니다.
2021년 부터 학생부교과에 구멍이 생겼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대학도 마찬 가지 입니다. 특히 인기학과의 구멍 입니다. 학생부교과에서 인가학과 비 인기학과 보다 내신이 낮는 경우가 많이 발생 합니다. 2022년 올해 대입은 이 부분이 더 심해질 것 입니다. 학생부교과 지원이 늘고. 당연히 추가 합격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이 부분을 이해 하셔야 합니다. 적정지원 상향지원이 합격하면 안정지원은 인원이 빠져 추가 합격이 많이 나옵니다.
희망 학과를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어떤 전형으로 지원을 할 것인가? 고민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전자, 컴공을 지원 입니다. 학생부종합은 반드시 물리.화학을 선택해야 합니다. 생활기록부 관리와 물리 화학 수학의 내신성적은 필수 입니다. 수능최저는 없습니다. 학생부교과는 선택과목이 필요 없습니다. 국,영,수,탐(1) 정량적 내신등급만 필요 합니다. 생기부 관리가 필요 없지만 수능 최저등급을 챙겨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022년 대입부터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의 내신등급 차이는 더 좁아질 것이라 생각 합니다. 우리 고등학교 나에게 맞는 수시 전략 수립이 먼저 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은 대입에 가장 유리한 학년 입니다. 정시가 준비된 지역은 수시는 상향지원이 기본 입니다. 하지만 서부학군 재학생은 정시 준비가 어렵습니다. 수시에 안정. 적정. 상향 3가지 모두 생각해야 합니다.